본문 바로가기
LIFE/사용후기

:: G3900 :: 캐논 정품 무한 복합기 - 소프트웨어 무선편(노트북,스마트폰)

by 꾸미ng 2017. 10. 12.

무선연결 기능이 있는 G3900 설정 방법을 알려드릴께요.

어려울 수도 있고 간단할 수도 있는 설정방법 ㅋㅋ

노트북은 일단 간단합니다.

똑같이 Setup.app(Setup.exe)파일을 실행하고 설치를 하다가 연결방법선택에서

무선LAN연결을 선택해주면 됩니다.






그다음 프린터 추가 부분에서 프린터 추가 버튼을 눌러주면 팝업창이 하나 떠요.





여러가지가 뜨는데 저는 아이맥에 네트워크 연결을 해놔서 그런지 뜨는것 같았어요.

무시하고 위 설명대로 Canon IJ Network를 선택해줬어요.





잘 연결이 되면 프린터 설정에 들어가면 이런식으로 G3000 시리즈가 뜹니다.

그럼 완료~ 스캔도 해보고 프린터도 해봤는데 생각보다 빠르더라구요.

IX6870에선 무선이 좀 느린감이 있었는데 G3900은 속도는 나쁘지 않았어요.

(아직 용량큰 파일은 실험해보진 않았어요. 간단한 문서만..)









다음으로 스마트폰 연결인데요.

제 폰은 스타일러스2 안드로이드 누가(7.0)버전이에요.

플레이스토어에서 저는 2가지 파일을 받았어요.

캐논프린터 잉크젯 / 셀피라는 프로그램과

캐논프린터 서비스 두가지를 받아봤어요.

일단 지금은 드라이버 연결을 해야하니 SELPHY(셀피)를 먼저 설명드릴께요.







프로그램 실행전에 프린터 설정 부분에서

네트워크에 이 프린터 공유 부분을 꼭 체크를 해주세요.

그래야 wi-fi 공유기로 프린터가 공유가 되기 때문에 꼭 체크를 해주세요.

윈도우도 제어판 > 프린터 설정에 들어가서 

네트워크 공유 부분을 활성화 시켜주셔야 아마 스마트폰에 뜰것 같아요.






설정을 해줬으면 셀피를 실행 시켜줍니다.

프린터가 등록되지 않았으니 프린터 등록 버튼을 눌러줍니다.






네트워크 연결이 잘 됐다면 이렇게 화면에 프린터기가 뜰꺼에요.

만약 안뜬다면 컴퓨터에서 네트워크 활성화를 시켜줘 보시고

그래도 안뜨면 어플에서 새로고침을 해봐주세요.

저는 2번만에 뜨더라구요.


이거만 뜨면 완료된거나 다름이 없어요.









저는 테스트로 사진을 하나 인쇄해 보았어요.







적당한 사진을 하나 선택하고 테스트라 크게 인쇄하고 싶지 않아

설정에서 크기를 A5(A4반절,16절지)랑 비슷한 사이즈인 5x7로 용지크기를 변경해줬어요.









무선이라 약간의 딜레이가 발생할 수도 있지만 인쇄는 잘 되더라구요.








속도도 그렇게 느린편도 아니고 괜찮네요.









 2년전에 사용했던거에 비하면 인쇄 품질도 좋았어요.

나쁘지 않은것 같아요 ^^








이번엔 스캔을 해보도록 할께요.






글자를 스캔해보고 싶어서 캐논 설명서를 한번 스캔해봤어요.






열심히 스캔중... 









완료 됐어요!!

오~ 생각보다 상태가 좋은것 같아요.








완료가 되면 또 스캔하고 싶은게 있는지 물어보고 있으면 평판유리에 다른스캔물을 올리고 스캔버튼을 눌리면되고

없으면 끝내기를 눌리고 끝을 내면되요.







끝내고 나면 한번더 완료된 스캔물을 확인시켜주더라구요.







스마트폰 갤러리에서도 확인이 가능하니 언제든지 파일을 보내고 수정도 할수 있을것 같아요.






이번엔 다른 기능을 설명드릴께요.

아까는 프린터 드라이버를 잡아주는 셀피에 대해서 설명을 드렸는데요.

이번엔 조금 다른 기능이 있어 설명을 드릴께요.

캐논 프린터 서비스라는 어플도 아까 깔았었는데 이건 그냥 설치파일인것 같았어요.

어플 아이폰이 따로 뜨는건 아니고 부가기능인것 같았어요.







설명을 드리면 갤러리나 기타 다른 파일쪽에서 저런 설정패널쪽에 들어가면 인쇄부분이 활성화가 되요.

그러면 지금 보고 있는 이 화면을 프린터 할수 있는 기능이더라구요.







테스트를 해본다고 아까 스캔한 파일을 한번 인쇄 해보았어요.






바로 인쇄 하려고 하다가 아까 A5로 스캔을 했기에 설정에서 용지크기를 변경해줬어요.





A5크기로 변경해주고 민트색 프린터 아이콘을 눌러서 인쇄해주면 되더라구요.


 





인쇄중이라는 상태도 뜨고.. 기다리면 완료가 되요.




엇.. 인쇄가 좀 잘못됐는데 제가 아까 설정부분에서 세로로 방향을 변경해줘야하는데

아마도 가로로 해줘서 이렇게 반만 잘려서 나온게 아닌가 싶어요.









어플 소개에 보면 인터넷 브라우저에서도 컴퓨터 화면처럼 인쇄가 가능하다고 되어있는데..

이 기능은 타블렛에서만 가능한건지 제 스마트폰에서는 활성화가 안되더라구요.

브라우저는 크롬이였구요.

아마 이부분도 활성화가되면 편리할것 같기도 해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