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사용후기

:: 스타일러스2(F720) 안드로이드 누가 업데이트 :: 맥버전

by 꾸미ng 2017. 8. 19.

제가 LG보급형 폰 스타일러스2를 거의 1년 넘게 사용중이에요.


1년정도 사용하면서 크게 불편함을 못느끼고 있는 폰이에요.


화면도 크고 나름 게임도 잘되고 괜찮아요.


그런데 마시멜로우로 판매가 됐던 폰이.. 작년 겨울에 누가 업데이트를 시작한것 같더라구요.

저는 자동으로 폰안에서 업데이트를 해줄거라 생각하고 기다렸는데..


이런.. LG전자 홈페이지에서 수동으로 업그레이드를 해줘야하더라구요.


오늘 부랴부랴 한번 업그레이드를 해봤어요.


늦었지만.. 혹시 맥을 사용하시는 분이 계시다면 도움이 될까해서 포스팅 해봐요~ ^^







우선 업데이트를 해주기위해선 간단한 프로그램하나를 설치를 해줘야하더라구요.


LG Bridge라는 프로그램인데.. 어디 있는지 몰라 저도 약간 해맸어요..


다운 받는 방법은 LG전자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자료실에서 스마트폰을 선택하면 다운받을 수 있더라구요.


링크 주소는 여기 클릭

https://www.lgservice.co.kr/download/selectSearchView.do







스마트폰을 선택하면 위에처럼 페이지가 뜨는데 거기서 "스마트폰 데이터 백업 S/W" 를 클릭해주면

프로그램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팝업창이 떠요.












윈도우를 사용하시는 분은 윈도우를... 맥을 사용하시는 분은 맥용을 받아주시면 되더라구요.


저는 맥버전이 없으면 어쩌나 엄청 걱정을 했는데 다행이 맥용 프로그램도 있어 너무 좋았아요.













LG Bridge가 설치된 컴퓨터에 USB로 스마트폰을 연결해 주세요.

이때 스마트폰에서 충전 모드말고 데이터연결 모드로 꼭 설정을 해주셔야 설치가 가능해져요.


위에 화면에서 좌측 하단에 LG Stylus2(USB)가 떠야 연결이 정확하게 연결이 된 상태에요.


이렇게 잘 연결이 됐다면 시작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그럼 이런 팝업창이 뜨는데.. 위 내용을 확인했습니다. 체크해주시고 확인 하면 되요~


뭐.. 사진이고 게임이고 저는 딱히 데이터가 유실되거나 하진 않더라구요.


다만 이전에 받았던 테마 파일 등은 적용이 안되는것 같았아요.


이건 조금있다가 다시 설명을 해드릴께요.












시작을 하면 설치에 필요한 파일을 다운로드를 합니다.


약 10분 정도 시간이 걸리고 (wi-fi 기준으로)

















다 받으면 알아서 업데이트를 합니다.


이 과정에서 폰이 제부팅을 몇번 하더라구요.









이 과정에서 USB를 분리 하지마세요.


그럼 처음부터 다시 시작을 해야해요~










이거까지 끝나면 업데이트 완료라고 떠요. 


그럼 완료 버튼을 눌러주면 끝~ 날것 같지만.. 폰은 아직 업데이트를 계속 하고 있어요.


















프로그램에서 완료가 되면 USB케이블은 분리를 해줘도 되요.


다만 폰은 계속 알아서 업그레이드를 하더라구요.


흠.. 10~20분 정도 소요됐던것 같아요.


알아서 업그레이드를 하니 그냥 놔두세요~



100%가 되면 알아서 제부팅하면 설치끝~~


생각보다 간단하고 생각보다 빠르게 업그레이드가되요.


누가를 체험해보고 싶으면 업그레이드를 한번 해보셔도 괜찮을것 같아요.


안드로이드 버전업 하면서 베터리도 적게 사용하고 카메라성능도 향상이 됐다고 하는데


아직 사용해보 질 않아 저도 채감은 말씀드릴수가 없네요.












설치를 다하면 UI가 살짝 변경된 모습을 볼 수 있어요.


제가 적용시켜놓은 이전의 LG 테마는 취소가 되는것 같았어요.
















크게 변경된 부분은 이 상단 단축 패널 부분이 변경이 되었구요.


한번 가볍게 하단으로 슬라이딩 하면 이렇게...














한번 더 슬라이딩 해주면 이렇게 모든 단축 아이콘이 떠요.


이건 편할것 같았어요.




















멀티 윈도우는 홈버튼 옆에 있는 네모 버튼을 꾹 눌러주고


내가 멀티윈도우 할 앱을 길게 꾸~~~욱 눌러주면 저런 화면이 뜨는데


하단 상단으로 내려주면서 위치를 잡아주면 사용이 가능해요.













그리고 마지막으로 마시멜로우때 사용하던 LG테마가 누가에서는 위치가 좀 달라진건지 적용이 안되더라구요.


제가 못찾는건지.. 모르겠지만.. 설정 > 테마 에서는 이전 테마가 보이질 않았어요.


누가 업데이트되면서 테마에 적용되는 범위가 약간 변경이 된것 같았어요.


마시멜로 버전에서는 홈테마 따로 키보드테마 따로 였는데 이번엔


위 이미지 처럼 메뉴컬러, 키보드, 배경아이콘, 배경화면 등 전체적으로 홈테마 적용이 한꺼번에 됐어요.


저는 메뉴배경컬러가 테마에 맞게 변경이 되서 좋았어요.




이전 테마는 일반 > 앱 에서 수동으로 전부다 삭제해주고 새로 받아줬어요.


누가 버전에 맞는 새로운 테마로.. ^^


크게 변한건 없지만 업그레이드로 새로운 폰의 느낌을 받고 싶으시면 한번 해보시는것도 좋을것 같아요~ ㅎㅎ


테마가 전체적으로 봐뀌어서 그런지 새로운 폰이 된것 같아요~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