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사용후기

:: G3900 :: 캐논 정품 무한 복합기 - 소프트웨어 USB편

by 꾸미ng 2017. 10. 12.


프린터기를 설치하려면 드라이버가 필요한데요.

동봉된 CD가 있지만.. 요즘 CD룸이 많이 없어지고 있기에 인터넷으로 다운로드 받아 설치했어요.


캐논프린터드라이버 라고 검색하면 공식홈페이지 메인에 제품명 검색하는 부분이 있어요.

이렇게 검색해서 들어가면











이런식으로 본인의 컴퓨터OS버전에 맞게 드라이버들이 쭉~ 떠요.

윈도우, 맥 본인의 OS버진에 맞게 다운로드 받아주세요.


이때 저는 지금 Mac OS 10.12 Sierra 버전을 사용하고 있는데요.

첫번째 자동 설치가 다운로드 에러가 나서

하단에 수동 설치 부분을 선택해서 맨처음 설치를 했는데

스캔할때 통신 오류가 발생을 하더라구요.










이런 팝업창이 뜨면서 절대로 스캔이 안되더라구요.

그러니 왠만하면 꼭 맨 첫번째 있는 자동설치 파일을 다운로드 받아 설치해주세요.

만약에 저처럼 다운로드 오류가 뜨면 새로고침을 해보시던지

아니면 조금있다가 다시 클릭을 해보시던지 그러면 또 다운로드가 되더라구요.


그러니 꼭 1번째 파일을 받으세요~











이런 샛업파일을 받아지면 실행해주시면 됩니다.

윈도우는 Setup.exe 파일이 생기겠지요~












어려울것 없습니다. 시키는대로 선택해주시고

라이센스도 동의를 해주시고~









무선은 첫번째 유선은 두번째 선택해주시면 되요.

저는 유선이니 두번째 선택을 해줬어요~












쭉쭉 진행되고 프린터 연결(통신연결)에서 문제가 생기면 전원을 껐다가 다시 켜주시면 됩니다.

그럼 자동으로 넘어갑니다~








헤드 정렬은 꼭 해주세요~

공장에서 나와서 이동하다가 정렬이 흐트러질수도 있고

굳이 헤드정렬을 하고 판매를 하는게 아니라고 들었어요.

나중 사용하시다가 잉크 보충후에도 헤드정렬은 꼭 해 주는걸 추천드립니다~





헤드정렬을 진행하면 이런게 인쇄가 되는데요.








저 인쇄물을 평판유리 위에 설명한것처럼 올려서 놓으면 헤드 정렬이 된다는데

어떤 원리로 정렬을 시키는지 신기했어요.


일단 자동 헤드정렬은 이렇게 진행이 되더라구요.












테스트 인쇄도 해주고~









인쇄가 잘되면 설치가 잘된거에요~









부수적인 프로그램들을 설치를 하는데

다 설치를 해보았지만 저는 스캔할때 사용하는 프로그램말곤 별로 필요가 없더라구요.


기호에 맞게 설치하고 싶은 프로그램을 설치해주시면 되요~







프린터 설정에 가서 G3900이 뜨면 설치가 잘 된거에요.

기타 프린터에 관련된 설정은 전부다 여기서 가능하니 한번 살펴보시는것도 좋아요.










스캔에 대해서 잠시 설명을 드리면 맥OS에서 기본으로 제공하는 기본 스캐너 프로그램인데요.

여기서 스캔을 저도 지금까지는 했었어요.







캐논에서 제공하는 스캔 프로그램이 있는데 나쁘지 않더라구요.

앞으로는 이 프로그램을 사용해 보려구요.

문서PDF스캔이 무엇보다 마음에 들었어요 ^^


굉장히 선명하게 스캔이 되는게 좋았어요.

이미지나 그림 스캔은 또 사용을 해봐야할것 같아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