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QUARIUM/Salt_Water

해수어항 위치변경 및 산호 레이아웃변경

by 꾸미ng 2021. 3. 22.

+331

 

 

 

 

드디어!! 위치 변경 완료했습니다..!

이제 3면 어항을 활용할 수 있게 되었어요! 

예전에 있던 자리도 나쁘지 않았는데 3면 어항으로 만들어놓고 활용을 못하니 아쉽더라고요.

특히 뒷유리 쪽 이끼 관리가 너무 힘들어 그냥 물 빼는 김에 다 옮겼습니다... 

힘들었지만 만족합니다~ ㅋ

 

 

 

 

 

예민 보스 세리아토포라... 누가 쉬운 SPS라 하셨는지요 ㅠㅠ

너무 예민합니다. 이유를 알 수도 없고..

하단 쪽에 빛이 안 들어 조명이 밝은 곳으로 옮겨줬더니 이번엔 상단이 벗겨지네요.

ㅠㅠ 블리칭인지.. 수류 때문인지.. 알 수가 없습니다.

 

결국 벗겨진 부분 그냥 날려버렸습니다.

TN이 확 벗겨지는 것도 아니고 거의 몇 주에 걸쳐서 정말 천천히 진행되는 거라 TN증상이 맞는지 뭔지도 모르겠어요.

처음엔 가위로 하다가 가위 충격에 가지가 부서져서 손톱깎이로 했는데 짱이네요! 

세리아토포라가 산호가 얇아서 손톱깎이 강추입니다!!!!

단, 꼭 포비돈 같은 빨간약으로 소독을 하고 사용하세요. 저는 끓는 물에 한번 포비돈에 한번 이렇게 소독하고 사용했어요~!

 

 

 

 

 

 

 

락 위치도 변경을 했어요.

위치 변경 후 특히 수류가 더 좋아졌어요.

 

한 달 정도 지켜봐야겠지요~

니모들이 아주 그냥 브레인을 너무너무 좋아합니다~ ㅎㅎ 귀여워요.

 

 

 

 

 

 

확실히 뒷면도 잘 보이니 너무 좋습니다. 이래야 3면 어항이죠!

이쪽이 산호가 없어서 약간 허전한 느낌이 들어.. 조금 더 위치 변경을 해줘야 할 것 같아요.

뒤에서도 좀 더 예뻐 보이면 좋을 것 같아요 ㅋ

 

 

 

 

 

 

이쪽으로 보는 것도 나쁘지 않은데 사진빨은 별로네요~ ㅋ

귀여운 화이어 고비들을 더 잘 볼 수 있어 좋아요~ 

락 위치 변경하고 왠지 더 넓어 보이는 거 같아요.

그전엔 물고기들 유영 공간이 너무 없어 보였는데 좀 뚫린 느낌이 들어요.

 

 

 

 

 

 

45도 각도~ 어항 얼짱 각도입니다. ㅋ

예전보다 훨씬 더 예뻐 보이는 건 제 기분 탓! 이겠지요~ ㅋㅋㅋ

 

 

 

 

 

 세리아토포라.... 폴립활성도가 나쁘진않은데 알수가 없습니다.

계속 벗겨지면.. ㅠㅠ 세리아토포라는 못 넣겠네요 ㅠㅠ

버즈네스트나.. 넣어보던지... 아..

 

 

 

 

 

 

 테누이스들이 의외로 잘 지내고 있어요.. 한 달이 넘어가는데...

산호 옮기면서 해머랑도 충돌하고 아칸 위에도 떨어졌는데.. 무탈하네요.. 의외로 강종인가... 

낮엔 더 털털했는데 계속 위치 변경한다고 만졌더니만 좀 위축됐습니다~ 

요즘 테누이스 폴립 활성도 보는 맛이 쏠쏠합니다. ㅋ

 

테누이스가 아크로포라 중에서도 물성치 변화에 따라 폴립 활성도가 안 좋고 그렇진 않다네요.

언제나 폴립이 잘 올라오는 아크로포라라고 하더라고요.

 

그래서 아크로포라 폴립 활성도 기준을 테누이스로 잡지 말라고 하더군요.

테누이스가 TN이 안 오고 계속해서 잘 성장해주면 밀레나 스테곤 같은 다른 산호도 한번 도전해봐야겠어요~ ㅎ

 

 

 

 

 

 

한 달 전에 목 쳤던 씨애플장래관레더입니다.

디스크가 엄청 커지고 디스크에 살짝 주름도 잡혀갑니다~

은근 레더가 조명도 좋아하고 수류도 좋아하더라고요.

세리아토포라 옆에 놔뒀더니 자리가 마음에 드는지 하루 만에 만팁을 보여줍니다. ㅎㅎ

 

목을 치고 남은 베이스 목도 동그랗게 디스크가 생기고 폴립도 잘 올라오고 있습니다~

다음에 한번 사진 찍어서 또 포스팅해볼게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