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QUARIUM/DIY

:: 자작 이산화탄소 만들기 :: 초 간단편!

by 꾸미ng 2017. 7. 18.

이번에 수초어항을 꾸며보면서..

절대로 이번엔 수초를 죽이지 않겠다!!!

다짐했기에.. 이산화탄소까지 해보기로 했어요~!!!


이산화탄소 만드는 방법은 정말 많더라구요.

이리저리 알아보다가..

반복적으로 계속 만들어야 할것 같아

만들때 가장 간편한 방법을 찾아봤어요.



아무튼.. 병안에 설탕물을 80%정도 넣어주고

인스턴트이스트를 약간 넣어주고 기다려봤어요.


간단하게 작업할경우 인스턴트이스트를 사용해라고 하더라구요.

다른건 이스트가 녹아서 발효를 할때까지 시간이 오래 걸린다고 하여..

바로 반응하는 인스턴트이스트를 저는 사용했어요.


전분도 넣고 여러가지를 또 첨가를 하던데 끓여야하는 과정이 반복되면 귀찮을것 같아

그냥 설탕물만으로 저는 진행했습니다.





플라스틱 맥주병도 하고.. 1.5리터 콜라병에도 하던데..

저는 500ml짜리 탄산수 병에 했어요.


1.5리터 이상은 미관상(?) 보관할 곳이 별로여서 패스했어요. ^^;;


흠.. 하지만.. 역시 처음시도.. 비율이 이게 아닌가 ... 영 반응이 없더라구요.

1시간.. 2시간이 지나도... 기포가 살짝 올라오긴하나 미묘했습니다.









다시!! 다 버리고 새롭게!!

이번엔 물을 좀더 작게 하고.. 설탕을 종이컵 한컵을 넣고 따뜻한 물에 섞어 줬어요.


흠... 역시나 별로 반응이 없어..

이스트를 조금더 넣어주고 나도 모르겠다 하고 잘려고 했는데..

이런!! 보글보글 뭔가 엄청난것이 어항안에서 올라오더라구요!!


그래서 통을 봤더니 와... 통안에서 난리가 난 모습!!












이산화탄소로 난리가 났습니다!!

엄청나게 올라오는 이탄입니다.

과연 얼마나 오래 갈지는 의문이지만 일단 성공했습니다~   : )





- 들어간 재료 -


500ml 팻트병에

설탕 종이컵 한컵 + 물 종이컵 한컵

인스턴트이스트 1티스푼




대략 이렇게 넣은것 같아요.

다음 제작할때 정확한 수치를 확인해봐야겠어요.


7월8일 밤에 만들어 오늘 7월18일까지 이탄이 아직 잘 나오고 있네요.

이 상태라면 예상 2주 생각해보는데..


언제까지 지속될지 지켜보도록 하겠습니다~ ㅎㅎ












댓글